블로우드라이-필요한용구
페이지 정보
본문
1. 블로우 드라이어(blow dryer)
- 드라이어는 가볍고 모터소리가 작으며 컨트롤러(controller, 바람의 세기를 조절하는 장치)의 조작이 쉬운 것으로 선택한다.
전기 사용량이 적으면서 성능이 우수한 드라이어는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하며 전문가용 드라이어는 일반적으로 전기사용량이 1kw 이상인 것을 사용한다.
블로우 드라이어의 내부에는 팬과 팬을 작동시키는 모터, 열을 발생하는 니크롬선이 있는데 팬의 회전에 의해 생긴 바람이 니크롬선에 의해 가열된 후 출구로 나오게 된다. 이때 컨트롤러를 작동함에 따라 열풍 온풍, 냉풍으로 조절된다.
드라이어를 떨어뜨리지 않도록 주의하고 필터에 낀 먼지나 이물질을 자주 제거하여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한다.
2. 디퓨저(diffuser)
- 디퓨저는 드라이어의 본체에 있는 작은 노즐 대신에 끼워서 사용하는 원통형의 노즐이다. 디퓨저를 끼워서 사용하면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바람이 나오기 때문에 모발의 컬을 유지시키면 자연스럽게 건조시킬 수 있다.
3. 롤 브러시(roll brush)
-돈모 : 빗살의 간격이 조밀하기 때문에 시술시간이 더디고 초보자의 경우 와인딩하기 힘든 면이 있으나 모발을 섬세하게 브러싱할 수 있으며 텐션을 가하기 쉽다.
따라서 스트레이트로 매끈하게 펴거나 강한 컬을 만들 때 편리하며 완성된 스타일은 윤기와 정교함이 나타난다.
펌을 한 모발이나 결이 거친 모발도 잘 엉기지 않으므로 롱 헤어의 스타일링에도 적합하다.
-나일론 : 빗살의 간격이 넓어서 한꺼번에 많은 모량을 브러싱할 수 있으므로 시술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일차적으로 드라이를 끝낸 후 마무리하는 차원에서 나일론 브러시를 사용하여 부분 또는 전체 두상을 브러싱하면서 볼륨의 정도나 머릿결을 정리할 때 종종 사용되기 때문에 ‘정리용 브러시’라고도 한다.
그러나 브러시에 모발이 엉기기 쉬우므로 롱 헤어에 강한 웨이브를 만들고자 할 때는 부적합하며 곱슬머리 또는 펌을 한 롱 헤어를 매끈하고 윤기 있게 펼 때도 부적합하다.
-돈모 & 나일론 : 돈모와 나일론이 섞여 있어서 ‘가시돈모’라고도 한다. 돈모 브러시와 나일론 브러시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으면서 나일론 브러시의 쉽게 엉기는 단점이 약화되어 있어 스트레이트 스타일로 매끈하게 펴거나 웨이브를 만들 때 두루 사용된다.
그러나 웨이브를 만들기 위해 롱 헤어를 브러시에 여러 바퀴 와인딩할 때 텐션을 주어 단단히 말거나 모발 결이 가지런히 정리되지 않은 상태에서 말게 되면 브러시에 모발이 엉기기 쉽다.
-알루미늄 : 빗살과 몸체가 금속이므로 드라이어의 온풍으로 인해 데워진 열기를 오래 동안 보유하면서 모발에 열을 전달하므로 빠르게 시술할 수 있으나 열풍을 쏘이는 시간이 길어질 경우 모발이 과열될 수 있다. 나이론 브러시와 마찬가지로 빗살의 간격이 넓어서 많은 모량을 브러싱할 수 있으나 엉기기 쉬운 단점이 있다.
4. 덴멘 브러시(denman brush)
-아치형태의 고무판으로 된 받침대에 빗살이 균일하게 심어져 있다. 모근 쪽에 볼륨을 줄 때, 안말음할 때, 겉말음할 때, 가지런히 펼 때 윤기와 부드러움을 표현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롤 브러시를 많이 사용하는 반면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덴멘 브러시의 선호도가 높다.
5. S자 브러시
<?xml:namespace prefix = v ns = "urn:schemas-microsoft-com:vml"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xml:namespace prefix = w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word" />짧은 모발의 모근 쪽을 자연스럽게 세우거나 머릿결의 방향성을 조절할 때, 드라이가 끝난 후 모발을 빗을 때 사용한다.
6. 클립
-드라이 시술이 편리하도록 블로킹한 모발다발을 고정할 때 사용하는 집게 모양의 용구
7. 분무기
-모발에 수분을 공급한다. 블로우 드라이 시술 전에 사용하거나 드라이 시술하는 도중 부족한 수분을 보충한다.
-
- 이전글
- 블로우드라이-필요한제품
- 09.02.23
-
- 다음글
- 블로우드라이 - 개요
- 09.02.2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