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우드라이-필요한제품 > 교육 및 관련자료

본문 바로가기

교육 및 관련자료

블로우드라이-필요한제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조교쌤
댓글 0건 조회 1,091회 작성일 09-02-23 14:32

본문

_copy.jpg

1. 샴푸

머리에는 모발이 밀생하고 있으며 두피에서 분비되는 피지와 땀, 각질, 먼지, 스타일링제품 등으로 인해 더러워지고 불쾌한 냄새가 나기 쉽다.

만약 두피와 모발에 유분이 많을 경우 두피 가까이의 모발에 볼륨을 만들기 어렵고 완성된 헤어스타일이 오래 동안 유지되기 어렵다.

따라서 드라이 시술 전에는 모발과 두피의 피지를 지나치게 제거하지 않고 적절한 세정력이 있는 샴푸를 사용하여 모발과 두피를 청결히 한다.

드라이 시술 후 모발에 윤기가 나도록 하기 위해 산성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샴푸시 적당한 물의 온도는 40°~45°이다.

 

_copy1.jpg

2. 린스

린스는 본래 ‘헹구다’ ‘씻다’라는 의미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샴푸한 후 모발을 유연하게 하며 자연스러운 광택을 부여하고 정전기 발생을 방지할 목적으로 사용하는 컨디셔너를 의미한다.

린스에 스쿠알란(squalane)이나 실리콘유 등 유성이 강한 성분이 많이 첨가된 경우 모발의 광택이나 유연성은 향상되지만 드라이 시술을 하는 측면에서는 두피 쪽의 모발에 볼륨을 강조하기에 부적합하므로 유분이 적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 린스 사용후에는 깨끗이 헹구어 드라이 시술과정에서 연기가 나는 것을 방지한다.

 

 

_copy2.jpg

3. 헤어 스프레이(hair spray)<?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무유성의 정발제로서 액화가스에 원액을 혼합하여 밀폐용기에 충전한 가스타입(gas type)과 액상타입(liquid type)이 있다. 가스타입은 액체타입에 비하여 고정력은 약하나 수정․보완이 용이한 반면 액체타입은 고정력은 강하나 수정․보완이 어렵다.

헤어스프레이를 분사할 때 눈이나 피부에 제품이 묻지 않도록 하기 위해 얼굴 가리개를 사용하도록 한다.

 

_copy3.jpg

4. 헤어무스

헤어무스는 세팅효과를 목적으로 한 타입, 트리트먼트 효과가 있는 타입, 촉촉하고 광택을 내는 타입이 있으며 용기로부터 분출된 거품을 모발에 도포하여 사용한다.

세팅효과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무스를 모발에 도포한 다음 드라이 시술을 하면 가늘어서 힘이 없는 모발에 볼륨을 강조하거나 강한 웨이브를 만들기 쉬운 면에서 세트로션과 비슷한 효과가 있다.

 

 

_copy4.jpg

5. 헤어왁스

우지, 돈지, 파라핀, 왁스 등에 향을 첨가하여 만든 반고형의 정발제로 종류에 따라 고정력이 우수한 제품과 광택이 많은 제품이 있으므로 목적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한다.

 

_copy5.jpg

6. 헤어크림(hair cream)

헤어크림은 에멀젼 타입(emulsion type)의 정발제로서 헤어오일보다 끈적이지 않는 산뜻한 사용감이 있고 모발에 유분과 수분을 공급하므로 모발광택 및 보호효과가 있다.

 

_copy6.jpg

7. 헤어 에센스(hair essence)

<?xml:namespace prefix = v ns = "urn:schemas-microsoft-com:vml" /><?xml:namespace prefix = w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word" />

부스스한 모발도 윤기있고 매끄럽게 정리하면서 영양을 공급하는 제품으로 모발에 고분자 실리콘막을 입혀 모발의 수분 보유력을 높이고 외부 마찰로부터 보호한다.

드라이 시술 후 들떠서 가라앉히고 싶은 부위에 바르면 쉽게 정리되는 효과도 있다.

 

_copy7.jpg

8. 헤어 젤(hair gel)

정제수에 수용성 고분자를 용해시킨 젤 상태의 투명한 정발제로 헤어스프레이에 비해 세팅력이 약하나 촉촉하고 자연스러운 세팅효과가 있으며 마르고 나면 좀 더 강한 세팅력이 있고 건조된 후에도 물을 적시면 다시 스타일링할 수 있다. 드라이 시술 후에 과다하게 사용할 경우 제품에 함유된 수분으로 인해 스타일이 변형될 수 있다.

 

 

_copy8.jpg

9. 광택 스프레이(shining spray)

헤어 스프레이와 달리 완성된 스타일을 고정하는 힘은 전혀 없으나 끈적임이 없어 사용감이 산뜻하다. 가벼운 타입의 샤이닝 실리콘 성분으로 인해 모발에 부드러운 감촉과 윤기를 준다. 광택스프레이는 드라이 전후에 사용가능하고 드라이하기 전에 광택 스프레이를 분사하면 거친 모발도 엉김이 없이 시술할 수 있다.

광택 스프레이는 모발에서 20~30㎝ 떨어진 곳에서 분사하는 것이 좋다.

 

_copy9.jpg

10. 투 페이스(two phase)

엉긴 모발을 부드럽게 풀어주는 액상 트리트먼트제로서 드라이 전이나 마무리 스타일링 전에 사용하면 모발 표면을 코팅하여 부드러움과 윤기를 주면서 정전기 발생을 방지한다. 샴푸 후 또는 마른 모발에 분리된 두층이 잘 섞이도록 흔들어 준 다음 모발에 뿌리면 거품부분은 모발표면을 매끄럽게 하여 엉김을 방지하고 액체부분은 모발에 필요한 아미노산 등 영양분을 공급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진주보건대학교 뷰티디자인과

52655) 경상남도 진주시 의병로 51 진주보건대학교 뷰티디자인과 TEL : 055-740-1880, 1881

Copyright © JINJU HEALTH COLLEG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