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우드라이-리버스 컬-레이어
페이지 정보
본문
리버스 컬(Reverse Curl)-레이어(Layer)
시술에 사용된 모발 및 브러시의 조건은 다음과 같다.
- 모발의 길이 : 약 30㎝
- 모발의 명도 및 색상
자연모 : 6레벨, 밝은 갈색
탈색모 : 10레벨, 매우 밝은 블론드
- 브러시의 크기 : 소형, 중형, 대형
- 브러시의 재질 : 돈모브러시
before

1
1.리버스 컬을 만들 때에는 컬에 탄력이 있고 컬의 크기가 거의 일정하도록 한다.
4등분 블로킹을 한다.

2 3
2~3.nape에 6개의 수직 파팅을 한다. 이때 패널의 가로 폭은 브러시의 지름과 같게 하고 세로 폭은 브러시 길이의 80%정도가 되도록 한다. 여기에서는 가로폭 2~2.5㎝, 세로폭 6~7㎝가 적당하다.
.
4
1, 4 : on the base 사용
2, 5 : center line 쪽으로 side base 사용
3, 6 : center line 쪽으로 off the base 사용
4.컬 웨이브 스타일을 연출할 때는 돈모소재의 브러시를 사용하면 브러시에 패널을 감았다가 풀 때 엉김이 없다.
nape부터 컬 웨이브를 만들기 시작한다.
패널을 브러시에 감을 때 온 더 베이스(on the base) 또는 사이드 베이스(side base)를 이용한다
5 6
5~6.모발끝을 가지런히 하여 두피 쪽으로 리버스 와인딩하면서 브러시의 좌측과 우측에서 열풍을 쏘인다.
모근 쪽보다는 모발 끝에 열을 가하는 시간을 길게 하고 브러시에 감긴 모발의 겉면보다는 안쪽 면에 열을 가하는 시간을 길게 한다.
두피 가까이까지 감은 컬이 고정될 수 있도록 10~15초간 좌측과 우측에 열을 가한 후 2분가량 자연 방치한다.
같은 크기의 브러시를 여러 개 준비하여 각각의 브러시에 모발을 감아 두었다가 한꺼번에 풀면 컬이 고정될 때까지 기다리는 시간을 절약한 수 있다.
후두부가 납작한 두상에 보다 많은 볼륨을 만들기 위해서 백부위에 소형브러시를 사용할 수 있다.
7 8
7~8.시술하는 도중에 수분이 증발하면 수분 또는 투페이스를 첨가한다.
패널의 처음과 끝의 폭이 같도록 편평하게 빗은 다음 모발끝이 가지런히 감길 수 있는 각도에서 브러시를 패널의 끝에 댄 후 모근 쪽으로 감으면서 서서히 브러시를 수직으로 세운다.
패널을 빗어 보았을 때 스퀘어 형태라면 브러시를 패널의 끝에서부터 수직으로 세워서 감아도 모발끝이 가지런히 감기지만 인 레이어(in layer) 형태라면 패널상부의 모발이 길고 패널하부의 모발이 짧기 때문에 모발끝이 가지런히 감기지 않는다.
따라서 패널상단의 긴 모발도 모두 브러시에 가지런히 감길 수 있도록 브러시를 패널에 대하여 사선으로 댄 후 모근 쪽으로 감으면서 서서히 수직으로 세운다.
패널을 빗었을 때 모발끝의 길이가 고르지 않아 브러시에 패널이 감기기 힘든 경우에는 손으로 모발끝을 감싸서 브러시에 가지런히 감은 후 열풍을 가하면서 모근쪽으로 감아 들어가면 된다.
컬 웨이브를 만드는 모발이 길수록 열풍을 가하는 시간과 컬을 고정시키는 시간을 길게 둔다.
9
9.열이 식은 모발을 감긴 방향의 반대쪽으로 반 바퀴 푼 다음 다시 모발이 감긴 방향으로 브러시를 돌리면서 나머지 모발을 푼다.
10
10.nape는 패널간의 간격이 좁고 위쪽 모발로 인해 가려지는 곳이므로 직선으로 파팅을 하여도 패널과 패널사이의 간격이 겉으로 드러나지 않으나 back과 golden 부위는 패널간의 간격이 넓고 겉으로 노출되는 곳이므로 지그재그 형태로 파팅하여 패널간의 연결이 자연스러울 수 있도록 한다. 또 짧은 모발일수록 지그재그 형태로 파팅하여야 경계선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11
11.사이드 또는 앞머리를 자연스럽게 연출하기 위해 백, 백사이드 보다 굵은 브러시를 사용할 수 있다.
앞머리의 길이가 길 때는 좀 더 강하게 감고 짧은 모발은 더 부드러운 웨이브를 연출한다.

완성된 모습
-
- 이전글
- 블로우드라이-겉말음과 리버스 웨이브-레이어
- 09.03.18
-
- 다음글
- 블로우드라이-리버스 웨이브-레이어
- 09.03.1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